안녕하세요. 돈쥬앙 이라고 합니다.

 

이 사이트에서 많은 정보를 얻고, 고수님들의 주옥같은 딜 추천으로 많은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물품 구매에 대한 정보력은 부족해서 나눌수 있는 정보는 별로 없지만,

제가 알고 있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3년동안 회사에서 조금씩 배운 정보 Summary 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나 넘흐 착해~ ㅋ

 

저는 Tax Consultant 로 CA 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Sales Tax 전문입니다.)

물품 구매를 할때, 어디는 세금이 붙고, 어디는 세금이 안붙고, 왜 붙고 안붙고,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대부분 안붙던데.. 붙을때도 있고, 헷갈릴때가 많죠?

짧은 지식이나마 설명 드리고, 앞으로 물품을 구매하시는데 참고하라고 공유하겠습니다.

 

물품을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구매하실때는 항상 Sales Tax 란것이 붙습니다.

Sales Tax 가 붙기 위해서는 다음 조건이 충족이 되면 Sales Tax 가 발생합니다

 

1. Both party in state (판매자 구매자가 같은 state 안에 있을때..) 

2. Title Transfer (물건의 소유가 구매자로 인식이 된 순간... 보통 Shipping Slip 이나 Invoice 혹은 Fedex 를 통해 증명이 됩니다. 오프라인은 카드나 현금을 지불하고 영주증을 받는 순간입니다.)

 

그렇다면, 구매자 입장에서 Sales Tax 를 안내려면 둘중에 한가지라도 충족이 안되면 되겠지요.

2번은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구매를 하면 무조건 충족이 되어서 제외를 하고,

1번이 충족이 안되면 Sales Tax 를 지불 안하게 되겠습니다. (다른주에 놀러가서 (오프라인) 매장에서 물건을 사면 같은 State 안에서 구매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말씀 드리면 Interstate Commerce Act 1887 에 제정된 법에 의해

State 과 State 사이에서의 구매는 Sales Tax 를 낼 의무가 없다는것이지요. 다시 말해 이 법에 의해 1번이 충족이 안되는 상황에서는

Sales Tax 를 낼 필요가 없다는것입니다.

 

그리하여, 구매자가 인터넷으로 물건을 구매했는데, "어.. 세금이 안붙네..앗싸" 그 말은 판매자가 구매자의 State 에 위치하지 않다는 말입니다.

어떤 웹사이트는 "We do not collect sales tax in CA, NY, GA...."라고 써있죠. 이것은 그 판매자의 Register 가 된 브랜치 혹은 매장이 나열된 State 을 제외하고는 존재한다는 것이죠. 전문용어로 Nexus 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Apple 웹사이트 에서 아이팟을 샀습니다. 어디서 사던지 Sales Tax 가 붙을 겁니다. (이때 붙는 Tax % 는 구매자의 위치에 의해 결정됩니다.) 왜냐면 Apple 은 거의 모든 State 에 매장이 있고, Register 가 되어있다는 얘기지요.

 

예를 들어, ABC 전자제품 웹사이트에서 아이팟을 샀습니다. 조그만 규모회사입니다. Sales Tax 가 안붙을 확률이 크죠.. 규모가 작은 ABC 전자제품회사가 다른 State 에 매장이 있던지, 등록되지 않을 경우가 높기 때문이죠.

 

 

그리하여, Ebay 나 Amazon 같은 곳은 여러 소규모 웹사이트들을 연결시켜주고, 구매자의 Sales Tax 의 지불 의무를 덜어주는 확률을 높임으로써,

평균적인 물건값이 싼 이유는 Interstate Commerce Act 법을 간접적으로 이용한거라고 하겠습니다.

물건값이 평균적으로 딱 세금 % 만큼 쌉니다.

 

 

 

제가 위에 나열한것은 Sales Tax 에 관한것입니다.

 

 

하지만...... 미국이 그리 바보같이 법을 만들지는 않았죠 ㅋㅋㅋ

Sales Tax 는 항상 Use Tax 라는 놈과 함께 붙어 다닙니다.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아마 한번쯤은 보셨을겁니다.

 

Interstate Commerce Act 에 따르면 Sales Tax 를 지불하지 않는다면, 구매자의 해당 State 에 Use Tax 를 지불해야 되는 의무가 있습니다.

Use Tax 는 Sales Tax 과 똑같은 세율을 갖고 있고, 똑같은 성격입니다. 다만 구매자가 스스로 구매자가 속해있는 State 에 Use Tax 를 지불해야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구매자가 사업자가 아닌 이상 (사업자는 정부의 감사대상이 되며, Use Tax 의 보고 의무를 수행해야되고, 회사세금보고할때 꼭 해야됩니다.) 개인이 구매자로써 물건을 구입하여 Sales Tax 를 지불 안하고 샀을 경우는, 본인 스스로 Tax Return 을 할때 Sales Tax 를 안내고 산것이 무엇이 있고, 그러므로 나는 그에 해당하는 Use Tax 를 지불한다고 자발적으로 해야됩니다.

 

누가 하겠습니까? ㅋㅋ 회사야 감사를 받으니 그렇다치지만.... ㅋㅋ

정확히 따지면 회계감사관도 개인에 대해 Use Tax 에 관한 감사를 할수는 있지만..

그 구매자의 수가 아마 10 밀리언이 넘을것입니다. 감사관의 숫자는 100분의 1도 안되죠..

감사관이 움직이는 비용이 개개인의 Use Tax 의 미납된부분을 찾아내는 금액보다 수십배가 많으니 당연히 안하는겁니다.

하지만 구매자가 회사라면 얘기가 틀려집니다. 회사는 구매량도 크고, 숫자가 개개인보다 월등히 적게 때문에 감사관이 움직이는것이지요.

 

 

결론) 저는 개개인이 물건 구매시 Sales Tax 를 안낼경우에는 Use Tax 를 내야된다는 것을 말씀 드린겁니다. 푸힛 ㅋㅋㅋㅋㅋㅋㅋ (슬쩍빠지기)

 

이거 베스트글 될랑가요? ㅋ

 

좋은 하루되세용 ~~~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