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아가 몇주전에 이유식을 시작했어요.  신나서 몇달전에 거버쿠폰이 생겨서 미리 여러가지 종류별로 사놓았지요. 

처음에는 의사가 시킨데로 라이스 시리얼 몇일먹고 알러지 반응을 살핀후 과일이나 야채 하나씩 몇일씩 주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라이스 시리얼 먹구 바로 거버 올가닉 당근으로 3일 먹었어요.  당연 올가닉이니 좋겠구나 해서 먹이구 2일동안 거버 sweet potato를 먹였는데 점점 아기에게 알러지 반응이 생기더라구요.  처음에는 목주변이 빨갛게 됐길래 그냥 땀이 차서 그런가보다 했는데 점점 더 빨게지더니 작은 좁쌀들이 엄청나게 많이 생긴거에요.  겁이나서 얼른 이유식 그만주고 혹시나 해서 거버이유식 ingredient을 보는순간 기절을 했어요.  올가닉이니 당연 당근과 물만 들었겠다 했는데 투나오일부터해서 발음도 제대로 못하는것들이 잔뜩 들어있는거에요. 순간 아기에게 너무 미안해서 몇달전부터 사고싶었던 이 이유식기계 바로 아마존에서 오더했어요.  (참고로 몇달 전만해도 $150에 팔던거 $120로 가격이 내렸더라구요)

받자마자 신이 나서 얼른 아는분이 사과밭에서 따온 사과를 깍아서 스팀하고 갈아서 제가 한입먹는순간 너무 맛있는거에요.  그래서 우리 아가한테 좋더니 완전 쩝쩝거리면서 너무 맛있게 먹더라구요.  몇일 사과먹고 오늘밤에는 고구마도 만들어 줬는데 맛있게 먹네요. 

사용법도 너무나 쉽구요, 스팀하는 물들어가는통에 신경써야한다고 해서 식초조금 넣구 물넣어 하루밤두고 다음날 아침에 버리고 물넣어 스팀 2번돌리니 편리하더라구요. 

요즘 인터넷, 책보면서 이유식으로 다음에는 뭐 만들어줄까 하면서 공부하는게 너무 신나네요. 

입벌리면서 잘먹는 우리아가보면 더욱더 자주 만들어 주고 싶구요. 

따로 냄비에 스팀하고 블랜드하고 설겆이만 많이 나오고 이거 정말 편리하고 좋네요. 

왕 추천합니다~~~

참고로 얼마전 뿌뿌맘님이 핫딜로 라테색깔 $109에 올려주셨는데 색깔차이로 더 싸더라구요.  전 원래 그린좋아하고 저희 키친과 더 잘어울려서 $120에 샀네요.

Beaba Babycook Baby Food Maker